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

매일경제

`애완견 변호사 · 골프공 다이버`…이런 직업도 있네

기사입력 2008-07-23 18:21 |최종수정2008-07-23 20:26 기사원문보기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미국 이색 직업을 소개하는 책자가 23일 나왔다. 한국고용정보원은 미국 노동통계국 등이 발간한 자료를 참조해 선정한 43개 이색직업에 관한 직무내용, 임금을 상세히 담은 '미국 속 별난 직업' 책자를 발간해 전국 고등학교, 대학교, 공공도서관, 고용지원센터에 무료로 배포했다.

책에 소개된 주요 이색직업으로는 애완동물 전문변호사를 들 수 있다. 로스쿨을 나와 변호사 시험에 합격해야만 애완동물 전문변호사로 활동할 수 있다. 시간당 평균임금은 55달러 수준이다. 골프공 다이버는 잠수복을 입고 스킨스쿠버 장비를 갖춘 뒤 물 속에 들어가 골프공을 주워 담는 일을 전문으로 한다. 하루 평균 3000~5000개를 건져내며 골프공 1개당 5~10센트 정도 수수료를 받는다.

이 밖에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사람을 도와주는 '부끄러움 컨설턴트', 동물들 사인을 밝히는 '동물법의학전문가' 등이 별난 직업으로 선정됐다. 책 내용은 인터넷 워크넷 홈페이지(www.work.go.kr)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강계만 기자]
신고
Posted by merryhapp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cafe.daum.net/joyscreengolf BlogIcon 골프초보 2008.12.30 1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우연히 검색하다가 방문 했습니다.
    좋은 글이 많아 골프를 얼마전에 시작한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주 방문 하겠습니다.

    08년 마무리 잘하시고 09년 모든일이 잘되시길 바랍니다.
    골프와 창업 관심있는분들의 인맥 모임카페에 정중히 초대합니다.
    오셔서 좋은 정보 많이 나눠주시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joyscreengolf



티스토리 툴바